홍보/언론
뉴스•행사

[매일신문] 한겨울 동파 걱정 끝…미래인더스트리 무동파급수전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 조회695회 작성일 2022-10-19

본문

한겨울 동파 걱정 끝…미래인더스트리 무동파급수전

입력
 
0000747281_001_20220302141701270.jpg?type=w647
미래인더스트리 무동파급수전


미래인더스트리가 개발한 무동파급수전은 겨울철 급수 장치 동파에 대한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제품이다.

야외에서 수돗물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는 급수설비인 부동급수전은 보통 냉기 전도율이 높은 철재로 만들어진다. 그 때문에 동절기에는 냉기가 수도꼭지와 배관을 타고 들어가 배관이 얼어붙기 쉽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부동급수전 외부를 부직포나 옷으로 감싸는 임시방편이 사용되지만, 제대로 된 보온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뿐더러 매년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단점도 있다.

미래인더스트리의 무동파급수전은 외피는 고부가합성수지(ABS) 소재를 적용해 외부의 냉기전도율이 낮을 뿐만 아니라, 사용 중 발생하는 외부충격에 의한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급수전 내부에는 냉기차단관체를 사용해 수도꼭지에서 냉기가 배관의 내부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한다. 여기에 내부 보온재로 높은 보온압축률을 자랑하는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적용했다.

기존 부동급수전의 잦은 고장 발생의 원인인 퇴수 부분에는 탄성이 뛰어난 우레탄 소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원활한 퇴수가 가능하고 고장 없이 영구적인 이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하단부에는 역류방지 필터가 내장돼 오염된 퇴수 역류를 막고 토사가 퇴수구 내부에 쌓여 동파·고장을 유발하는 문제를 해결했다.

미래인더스트리 관계자는 "급수전의 잦은 동파는 수자원 낭비와 교체비용을 유발한다"며 "무동파급수전이 동절기 수돗물 사용을 한층 편리하게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